10/17/2012

스트레이트 토크(Straight Talk) 아이폰에서 쓰기


스트레이트 토크(Straight Talk)를 아이폰에서 쓰기 시작했다.

원래 T-mobile 무제한  쓰고 있었는데 (이것에 관해선 나중에 또 자세히 포스팅 하겠음) $45에 데이터 무제한, 문자 무제한, 전화 무제한이라서 바로 옮겼다.

Straight Talk의 장점은 AT&T의 네트워크를 그대로 가져다써서 AT&T가 터지는 곳이면 다 터진다.

원래 내 기숙사 방에 티모빌 거의 안터졌었는데 지금은 안테나 3개가 떠있다 ㅋㅋ

그리고 번호도 이전 번호 그대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좋다.

아무튼 어떻게 하는지 방법

일단 http://www.straighttalk.com/ShopSims 여기로 가서 심카드를 주문해야한다.

그리고 iPhone 은 언락 되어있어야한다.



여기서 Unlocked GSM Phone 선택.

그리고 Zip Code 넣고 보면은 심카드를 고르는 화면이 뜬다.


그럼 이렇게 두개 고르는데 만약 iPhone 3GS를 쓰고 있다면 오른쪽의 그냥 심카드, iPhone 4나 4s를 쓰고 있다면 왼쪽의 Micro SIM Card를 고르면 된다. iPhone 5는 Nano SIM Card쓰니까 해당 사항이 없다. 하지만 Micro SIM Card사서 잘라서 쓰면 된다.

그래서 해당하는 심카드를 고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우리는 심카드+Unlimited Plan ($54.99)를 선택하면 된다. 좌측 하단에 있는 것은 다른 나라까지 무제한인데 참고로 한국!이 있다. 한국으로 전화 많이 하는 사람은  저거 구입하도록 ㅋㅋ

구입이 끝나면 느긋하게 2~3일 정도를 기다려주자.


심카드와 엑티베이션 킷이 도착하면 다시 https://www.straighttalk.com 로 접속해서 ACTIVATE/REACTIVATE 항목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첫번째는 새로운 번호 받는거
두번째는 스트레이트 토크 기존 사용자가 다시 엑티베이션 하는거
마지막이 다른 통신사 쓰는 사람이 번호를 그대로 쓰면서 스트레이트 토크로 이동하는 것이다.

나는 티모빌에서 바로 이동하는거라 세번째거를 선택했음.


여기서 넣어라는 곳에 해당하는 값을 넣으면 되는데 중요한게 시리얼 넘버 넣는 곳에는 아이폰 시리얼 넘버가 아니라 빨간색 엑티베이션 카드 위에 있는 번호를 넣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두번째는 Zip Code, 마지막은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동전으로 긁어서 나오는 번호를 넣으면 된다.

그리고 스크린샷을 찍지는 못했는데 번호 옮길때 가장 중요한게 자기 예전 번호 적고 예전 통신사의 비밀번호를 적는 곳이 있는데 보통 숫자 4자리다. 난 이걸 몰라서 티모빌 계정 비밀번호 적어서 좀 고생했는데 혹시 자기 통신사 비밀번호를 설정안했다거나 모른다면 꼭 설정을 해놓고 하자. 안그러면 나처럼 고생한다. 참고로 티모빌 비밀번호 설정은 611로 전화하면 된다.

프로세스를 모두 완료했으면 잠시 김치를 먹으면서 1시간 정도 기다린다. 근데 경우에따라 더 오래 또는 더 적게 걸릴 수도 있으니 느긋하게 기다리도록. 번호 이동이 어떻게 완료되는지 아냐면은 예전에 쓰던 통신사가 갑자기 NO SERVICE로 바뀐다. 즉, 전화, 문자 그런게 아예 안된다. 그러면 이제 심카드를 교체하고 아이폰을 껐다 켠다 (아주 중요).

자, 그러면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통신사 이름이 HOME 라고 뜬다.

여기까지 왔으면 90% 완료 한 셈.

일단 전화, 문자를 보내서 잘 되는지 확인한다.

하지만 데이터는 되지 않을 것인데 데이터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아이폰과 와이파이를 연결한다.

그리고 아이폰으로 http://unlockit.co.nz 에 접속을 한다.

그러면 좌측 하단에 Create APN 이라고 적혀있는데 여기서



United States와 Straight Talk를 적고 Create APN 을 누르면 설정창으로 바뀔텐데 여기서 Install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한다.

그러면 끝!

이제 와이파이를 꺼서 데이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참 쉽죠?

참고로 테더링(핫스팟)은 지원하지 않는다. 물론 탈옥하면 가능

그리고 LTE를 지원하지 않지만 HSPA+라는 규격인데 이게 3G보다는 빠르고 LTE보다는 느리다. HSPA+는 아이폰 4S부터 지원.

참고로 이건 진짜 4G가 아니지만 아이폰에서는 4G라고 뜬다 . 왜냐? 예전에 LTE가 나오기전에 티모빌에서 HSPA+를 소개할 때 4G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AT&T도 HSPA+를 도입하는데 이때 아이폰 4S에서 HSPA+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처음에는 데이터 화면이 3G로(HSPA+속도임에도 불구하고) 떴었다. 근데 AT&T의 강력한 주장으로 4G로 뜨게 바뀜 ㅋㅋㅋㅋ

아무튼 이야기가 샜는데 난 스트레이트 토크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강추!


No comments:

Post a Comment